컨츄리시티즌은 로컬을 주제로 다양한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이제 막 발걸음을 떼기 시작한 창업팀으로 현재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 중입니다.
저희는 특히 지방 소도시의 소멸위기 문제 해결에 주목합니다.
방문객이 적은 로컬의 수많은 지역에 대해 특유의 매력이 없어서가 아닌 사람들이 그 매력을 몰라서 방문하지 않는다는 문제 인식를 바탕으로 도시 거주자 중 특히 MZ세대에게 로컬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해당 소멸 위기를 맞고 있는 지역(지방) 소도시 내 방문객을 늘리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저희의 첫번째 프로젝트인 '괴산이유 : 3주 만에 로컬크리에이터 되기!' 는 괴산군청, 중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충북창업보육센터협의회와 함께 괴산을 소재로 로컬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주말 3주 1박2일 동안(10/30~31, 11/6~7, 11/13~14) 괴산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로컬 콘텐츠를 발굴/개발하는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자에게는 숙식 및 소정의 활동비, 수료증, 팝업스토어 판매 연계 등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현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중이며, 다음주 수요일(10/20)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소멸 위험 지역의 가치를 높여 고유한 특색을 유지 강화하고, 청년/시니어 등에게 새로운 일자리 대안이 될 수 있는 본 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홍보와 응원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자료와 관련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