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현장에서 직무에 적합한 지식과 기술, 태도를 갖춘 인재를 선발, 양성하는 것은 기업 경쟁력 확보에 매우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NCS(국가직무능력표준)는 국가적 차원에서 기존의 산업 현장의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직무별 체계적인 교육 훈련을 통해 현장에 필요한 인력들을 양성하고자 도입되었습니다. 현재 NCS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국내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민간 금융권 및 기업들을 대상으로 그 활용도가 점차 확산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번 3차 포럼은 NCS의 구체적인 특징과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사례를 통해 NCS의 성과와 과제를 면밀하게 살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국가직무능력표준원 김진실 원장이 NCS 기반 채용의 전반적인 현황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서종민 인재개발부장과 ▲DGB데이터시스템 최희은 경영지원실 과장이 공공과 민간을 대표하여 NCS 기반 채용 사례를 말씀해주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김지영 연구위원은 NCS 기반 채용의 성과와 과제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포럼 참여는 코로나 방역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에 맞추어 줌(zoom)을 통한 온라인 참여만 가능합니다. 온라인 참여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니 아래 참가 신청하기 배너를 활용하세요. 감사합니다. |